SBS 뉴스

뉴스 > 경제

"멜라민, 내일 최종결과…아직 추가검출 없어"

김흥수

입력 : 2008.10.03 20:16|수정 : 2008.10.03 20:16

동영상

<8뉴스>

<앵커>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유제품에 대한 멜라민 검사 최종 결과가 내일(4일) 발표됩니다. 추가로 멜라민이 검출된 제품은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김흥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멜라민이 검출된 뉴질랜드산 락토페린을 사용한 분유 34개 제품 가운데 오늘까지 21건의 검사가 끝났습니다.

분유를 비롯한 전체 유제품 검사는 642건 가운데 570여 건에 대한 검사결과가 나왔습니다.

[강대진/농식품부 축산물위생팀 : 현재까지 6백여 건 중에서 한 80% 이상의 검사가 다 마무리가 됐는데 전량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농식품부는 늦어도 내일 오전까지 모든 멜라민 검사를 끝낸 뒤 곧바로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김수경/서울 목동 : 분유뿐 만이 아니라요, 유제품 전체가 다 의심스럽고, 그런 검사 결과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식약청이 담당하는 중국산 가공식품에 대한 검사도 60%가량 진행됐지만, 추가로 멜라민이 검출되지는 않았습니다.

식약청은 판매금지된 제품이 유통되는 것을 신고할 경우, 최고 30만 원의 포상금을 줄 계획입니다.

식약청은 채소에서도 멜라민이 검출됐다는 중국잡지의 보도와 관련해서는, 현재 사실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