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12일동안 온 국민의 눈과 귀를 우주로 향하게 만들었던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탄생 드라마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소연 씨는 오늘(19일) 오후 5시 반쯤 무사히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네, 먼저 모스크바 연결합니다.
박진호 앵커! (네, 모스크바 우주관제센터입니다.) 귀환지점이 당초 예정지점보다 멀리 떨어진 곳이어서 걱정했었는데, 이소연 씨는 무사한거죠?
<현지앵커>
네, 그렇습니다. 이소연 씨의 건강상태는 양호합니다. 귀환캡슐이 예정 착륙지점을 크게 벗어나면서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장의 연속이었습니다.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씨와 다른 2명 우주인들의 무사귀환이 확인되는 순간, 이곳 MCC에서는 큰 환호와 박수가 터졌습니다.
러시아 연방 우주청은 이소연 씨는 무사히 구조됐으며 건강상태도 양호하다고 공식발표했습니다. 현재 보시는 화면이 이소연 씨가 귀환캡슐에서 구조된 화면입니다.
현재 구조헬기에 올라서 간단한 의약검진을 받고 있는 화면이 지금 현장에서 송출되고 있습니다. 자 이소연 씨 지금 보시지만은, 표정이 지친표정이지만 아주 건강한 상태로 일단 보입니다.
러시아 연방 우주청도 3명의 우주인 모두 건강상태가 양호하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일단 귀환지점에서 다소 벗어나서 다소 놀라기는 했을 것 같습니다만, 건강상태 아주 양호하고 무사히 귀환한 것으로 화면에서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