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앵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8일)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한 전북 정읍을 찾아 철저한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전북 정읍을 찾아 도지사와 시장 등으로부터 AI 피해 상황을 보고 받고 대처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 지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조류인플루엔자 AI가 연례행사처럼 반복되선 안된다며 우선 철저한 원인규명을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더 확대되지 않도록 빨리 처치해주시고, 우리 농산식품부에서는 원인 분석을 한 번 철저하게 해 보세요.]
또 11월부터 2월까지로 돼 있는 방역기간을 연장하고 축산농가의 상하수도 문제부터 해결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물가안정도 중요하지만 내수가 너무 위축되선 안된다며 적절한 관리를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내수가 너무 위축되지 않도록 각 관련부서에서 좀 관심을 두는게 좋겠다.내수가 위축되면 결국 서민들이 더 어려워지는 것이죠.]
또 총선이 끝나면 5월에 임시국회를 열어 시급한 민생법안을 우선 처리해야 한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7대 국회의 임기가 남아있는 만큼 국회는 물론 정부도 다음 국회로 일을 미뤄선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