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경제

[마켓&트렌드] 달리는 열차서 가무를 즐겨라!

입력 : 2008.02.01 11:57|수정 : 2008.02.01 11:57

동영상

용산과 서 대전을 오가는 장항선 열차 안, 신나는 통기타 음악소리는 여행의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아이들은 달리는 열차 안에서 인터넷과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기웅/12세 : 기차에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신기해요.]

[이기훈/8살 : 신기하고 재밌어요.]

열차 객실을 카페형식으로 꾸며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요.

가장 이색적인 것은 노래방 시설을 갖춘 미니 콘서트룸!

달리는 열차에서 노래 부를 수 있다는 것에 여행객들은 색다른 재미를 느낍니다.

[정채원/승객 : 지루한 여행중에 열차 안에서 노래도 부를 수 있다는게 특이하고 재밌어요.]

이밖에도 비즈니스맨을 위한 인터넷 사용 공간과 여행객의 피로를 덜어주는 테라피룸도 장거리 여행객들에게 인기입니다.

[김수련/식음료 판매원 : 처음에는 고객들이 의아해 하지만 신기해 하면서 좋아하시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열차카페'는 오는 4일부터 새마을 16개 노선과 무궁화호 18개 노선으로 본격 운행할 예정입니다.

[김천환/코레일 여객사업 본부장 : 이용객의 의견을 추가 반영해 금년안에 경부·호남선, 전라선 등 전 노선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몇일 남지 않은 설연휴 발길이 가기도 전에 마음은 벌써 고향에 가계신분들 많을 텐데요.

이번 설 연휴 고향 가는 길, '열차 카페'가 좋은 길동무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정/보

◆ [마켓&트렌드]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잔소리?

◆ [마켓&트렌드] 너도 나도 찍어먹는 간장 '퇴출'

◆ [마켓&트렌드] 수염으로 멋내는 털털한 남성들

◆ [마켓&트렌드] "한게임 어때?" 당구 인기몰이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