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전국 누비며 핵심지지층 결집…독자행보 계속

이병희

입력 : 2007.12.12 20:23|수정 : 2007.12.12 20:23

동영상

<8뉴스>

<앵커>

권영길, 이인제, 문국현 후보도 전국을 누비며 핵심지지층 결집에 나섰습니다.

이병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는 전남에서 전북으로 이어지는 재래시장과 생산현장을 훑었습니다.

권 후보는 비정규직 문제와 서민 살림살이 문제에 집중하며 노동자와 서민층 등 핵심 지지층을 결집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권영길/민주노동당 후보 : 권영길에게 던져지는 표야말로 바로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갈 표입니다. 절대로 의미 없는 표가 아닙니다. 사표가 아닙니다.]

오늘(12일)부터 다시 버스를 타고 전국 유세를 시작한 민주당 이인제 후보는 정동영후보의 공동정부 구성제안을 거부하며 수원와 평택, 청주와 대전으로 이동하는 강행군을 벌였습니다.

[이인제/민주당 후보 : 단 한표가 나오더라도 최후의 순간까지 민주당의 혼과 민주당의 정신을 부둥켜안고 국민을 향해 달려나가겠습니다.]

그러나 민주당내에선 후보 비서실장인 이상열 의원이 단일화를 촉구하며 단식농성에 들어가는 등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천안을 방문한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는 행정중심복합도시 대신에 국제교육도시를 육성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문국현/창조한국당 후보 : 이곳 충청엔 세종행정복합도시를 세계적 교육·과학혁신도시로 만들어서 유엔기구를 유치하고.]

이어 전북 전주를 찾은 문 후보는 새만금 지역을 생명과 환경산업이 어우러진 세계적인 창조도시로 개발하겠다며 지역 민심에 호소했습니다.

관/련/정/보

◆ 대선후보, 모처럼 정책 대결…쏟아지는 '약속'

◆ 대선후보 공약 중 '경제분야' 30%로 가장 높아

◆ 대선주자들도 기름띠 치우러 태안 앞바다로!

◆ '지원 사격 뜨겁다'…중량급 인사들 유세 투입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