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시아 지역 에이즈 감염자 수가 490만 명으로 조사됐습니다.
국제 에이즈 퇴치기구인 유엔 에이즈는 아시아 지역 감염자수가 2001년보다 20% 늘어났으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에이즈 감염자가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의 에이즈 감염자 수가 2천250만 명으로 전세계 감염자의 6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남미의 경우 160만 명의 에이즈 환자가 있으며, 이 가운데 3분의 1 정도가 브라질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은 250만 명으로 날마다 6800명이 새로 감염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환경운동가들이 150년 된 밤나무에 오르고 있습니다.
안네의 일기로 잘 알려진 안네 프랑크가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박해를 피해 숨어살던 공장 안마당에 있던 나무입니다.
그런데 이 밤나무가 균에 감염돼 속이 썩어 들어가는 병이 걸리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의회가 안전을 위해 나무를 베어내라고 결정했습니다.
무게가 27t인 밤나무가 쓰러질 경우 주변 건물과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경운동가들이 나무를 보호할 수 있다며 의회의 결정에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경매에서는 이 나무의 가격이 1천만 원까지 올라갔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대통령이 칠면조 2마리를 사면해주는 전통적인 행사가 백악관에서 열렸습니다.
[부시 대통령 : 사면된 칠면조들이 여생을 편안히 살기를 바라고, 모든 미국인들에게 사랑과 평화가 가득한 추수감사절 휴가가 되기를 바란다.]
백악관은 부시 대통령이 칠면조를 사면해준 직후에 캠프 데이비드 별장으로 휴가를 떠나서 가족과 친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