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입시문제 유출' 목동 종로M 학원 문 닫는다

정연

입력 : 2007.11.20 20:59|수정 : 2007.11.20 20:59

동영상

<8뉴스>

<앵커>

외고 입시 문제 유출로 물의를 빚은 서울 목동의 종로 엠학원이 결국 문을 닫게 됐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이 오늘(20일) 등록말소 처분을 내렸는데, 그러나 실효성이 없는 처벌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정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입시 문제 유출로 바람잘 날 없던 목동 종로 엠학원이 결국 학원 간판을 내리게 됐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이 등록말소 처분을 내렸습니다.

[양기훈/서울시교육청 사무관 : 문제 유출을 해당 학원 원장이 직접 개입한 사실이 확인됐고, 그걸 학원 운영에 활용한 게 확실헤졌으니까.]

시 교육청은 폐원 처분을 위한 행정 절차와 수강생을 고려할 때, 폐원은 다음달 7일 서울 지역의 외고 시험일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학원 측은 곧바로 이사회를 소집해 대책 회의에 들어갔습니다.

[학원 관계자 : 최소한의 피해를 줄어야 하잖아요. 수강생을 어떻게 할거며, 교직원도 먹고 살아야 하고, 수강생은 어떻게 할 것이며...]

등록 말소 처분을 받으면 학원 원장이나 학원 법인은 1년 동안 다시 학원을 세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폐원 조치가 되도, 명의만 바꾸면 학원을 유지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어 실효성이 없다는 논란도 나오고 있습니다.

[학생 : 학원 선생님들이 학원 계속 하니까 걱정 말고 너희들은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한편 김포시는 경기도 교육청이 김포외고에 대한 특목고 지정을 취소하려는데 대해 지역 사회 교육 단체와 함께 김포 외고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관/련/정/보

◆ 외고 재시험 선발인원 63명으로 결정될 듯

◆ 김포외고 탈락 학부모, 인천지법에 가처분 신청

◆ 경기도 외고 시험지봉투 '사전에 개봉돼'

◆ 김포시 "그래도 김포외고 살려야 한다"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