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날씨와 생활건강] 원형 꽃꽂이 만들기

입력 : 2007.03.28 17:52|수정 : 2007.03.28 17:52

동영상

시커먼 비구름이 들어오면서 창 밖은 금새 어둑해졌죠.

낮 시간 동안 갑작스러운 비바람에 깜짝 놀라신 분들도 많으셨을 텐데요.

오후 3시를 전후로 수도권 지역에 강한 장대비가 쏟아지면서 서울에는 지난 세시간 동안에만 10mm이 넘는 적지 않은 비가 내렸고요.

지금은 보시는 것처럼 비구름이 충청 지역에까지 더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이 비구름은 오늘(28일)밤에도 중부 지방 영향을 주겠지만, 앞으로는 비교적 잠잠하게 비가 오겠고요.

내일은 남서쪽에서 또다른 비구름이 들어오면서 주로 충청과 남부 지방에 영향을 주겠고 강우량이 눈에 띄게 많은 곳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 전해드릴게요. 

수도권과 영서 지방, 오늘 밤 사이에 잠깐 갰다가 내일은 다시 차차 흐려져 밤 한때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충청과 영동에도 마찬가지로 밤 한때 비가 조금 오겠고 강우량은 많지 않겠습니다.

호남에는 내일 오후부터 제주도에는 밤에 비가 오겠고 영남 지방도 차차 흐려져 밤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 원포인트 생활정보 : Q : 나만의 인테리어 꽃꽂이로 손쉽게 연출하세요! >

- 원형 꽃꽂이 만들기

1. 오아시스를 물속에 담그고 완전히 흡수시킨 후 원형 화병에 오아시스를 고정시킨다.

2. 수국을 중앙에 꽂아 중심을 잡은 다음, 주변에 작은 꽃들을 꽂아가면서 마무리한다.

- 작은 유리병에 꽃을 꽂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네, 과일에도 철이 있는 것처럼 꽃도 가장 예쁘게 피는 제철이 있는데요.

3, 4월에는 튤립이나 수선화, 수국과 같은 꽃을 꽂아두시면 화사한 봄 기운을 만끽하실 수가 있겠죠?

이번주는 궂은 날씨가 계속입니다.

이번 토요일에도 전국적으로 또 한 차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오늘 소개해드린 꽃꽂이로 기분 전환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아시아 대륙은 내일 대체로 맑겠지만 싱가폴에는 앞으로 당분간 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유럽도 내일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고요.

중부 쪽으로만 조금 흐리겠습니다.

댈러스에도 내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예상되고 뉴욕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