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오늘세계]이라크서 일본 소속 트레일러 피습

이정애

입력 : 2004.01.26 19:51|수정 : 2004.01.26 19:51

요르단 기사 사망…"일본 겨냥한 공격 아니다"

동영상

<8뉴스>

<앵커>

일본 자위대의 트레일러가 이라크에서 공격을 받았습니다.

지구촌 소식, 이정애 기자가 정리랬습니다.

<기자>

이라크에 파견된 일본 육상자위대 선발대가 몰던 트레일러가 바그다드 서부 라마디에서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 피습으로 자위대원의 피해는 없었지만 요르단 기사 한 명이 숨졌습니다.

일본 정부는 차량에 자위대 표시가 없어 일본을 겨냥한 공격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육상자위대 본대를 이라크에 파견하기로 오늘(26일) 결정했습니다.

------------------

미국 베버리 힐스에서 열린 제61회 골든 글로브상 시상식에 헐리우드의 스타들이 하나둘씩 입장합니다.

시상식에 앞서 벌이는 헐리우드 스타들의 화려한 입장식 패션대결은 또하나의 경연장입니다.

[니콜 키드만 : 수상을 하든 못 하든 시상식 참석은 항상 즐겁습니다.]

시상식 결과는 반지의 제왕 제3탄 '왕의 귀환'이 작품상과 감독상등 4개부문을 휩쓸었습니다.

또 남우주연상은 '미스틱 리버'의 션펜이 수상해 감독인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대리 수상했으며 여우 주연상은 '몬스터'의 찰리데론에게 돌아갔습니다.

------------------

두 번째 화성탐사선 오퍼튜니티가 지금까지 사진과는 사뭇 다른 회색빛이 감도는 갈색 토양과 암석으로 된 표면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이곳의 토질은 토양에 수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회색 적철광층으로 과연 화성에서 물의 흔적을 찾아낼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