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날씨]태풍 '파북'영향 적을 듯

이찬휘

입력 : 2001.08.19 17:33|수정 : 2001.08.19 17:33

동영상

네, 기상센터입니다. 내일(20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동해안에는 비가 조금 오겠고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그리고 북상중인 태풍 파북은 일본으로 향하고 있어서 우리나라는 별다른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은 중국에 있는 구름이 우리나라로 다가오겠습니다.

그런데 초대형 태풍인 파북이 일본 오키나와 부근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태풍은 내일밤 큐슈 남쪽해상에서 일본 열도를 향해 방향을 바꿀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일부지역에만 소나기가 오고 해상에 파도가 높게 일뿐 별다른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내일은 점차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그리고 동해안에는 비가 조금 오겠고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보여 오후에는 덥겠습니다.

해상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고 물결은 동해와 남해에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화요일인 모레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고 수요일부터는 더위가 한풀 꺽일 것으로 에상됩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