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날씨

박은경

입력 : 2001.07.11 20:32|수정 : 2001.07.11 20:32


<이광표(H자동차)"장마철 차량관리는 무엇보다도 운전 시야확보가 중요한 일입니다. 와이퍼의 모근날이 상하지 않았는지 또 워셔액이 양이 충분한지 확인하셔야 하구요, 차내에 습기를 제거해서 김서림등이 없도록 합니다.">

◎앵커:사고위험이 높은 장마철, 자동차 관리가 중요한 때입니다. 세심한 점검으로 안전운행에 힘 쓰셔야겠습니다.

내일(12일)은 남부지방에 장마 전선이 머물면서 남부지방에는 최고 80mm 그리고 제주지방에는 최고 120mm 가량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리고 중부지방에는 소나기만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 주요 도시 예보입니다.

서울과 강릉은 소나기가 자주 내리겠고 대전은 간간이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광주와 대구, 부산은 하루종일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서울 22도 등 오늘(11일)과 비슷하겠지만 낮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더 올라가겠습니다.

해상에서도 비나 소나기가 올 것으로 보이고 물결은 남해에 서 높게 일겠습니다. 토요일까지는 남부지 방에 그리고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과 경 남 해안지방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