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민주당 후보 확정

입력 : 2000.08.17 20:00|수정 : 2000.08.17 20:00


◎앵커: 나라 밖 소식입니다. 미국의 고어 부통령이 올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 나설 민주당 후보로 공식 확정됐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최금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고어 부통령이 전당대회 사흘째에 40년 전 케네디를 대통령 후보로 세웠던 로스앤젤레스에 입성했 습니다.

<고어 후보: 우리는 위대한 미국의 꿈을 실현 하기 위해 여기 모였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는 고어 부통령을 11월 선거에 세울 대통령 후보로 공식 확정했습니다. 고어 후보의 지명동의안은 하버드 대학 동기 동창인 배우 파밀리 존스가 내고, 고어 후보의 큰딸이 제청하는 형식으로 제출됐습니다.

<고어 쉬프(고어 후보큰딸): 제게는 이 분이 이 미 승리자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아버지 였으니까요.> 민주당은 내일 고어 후보의 연설을 듣습니다. 오늘 연단에 선 부통령 후보 리버만 상원의원 은 고어 후보가 무너진 가정윤리를 회복시킬 적임자라며 클린턴과 차별성을 부각시켰습니다.

<리버만(민주당 부통령 후보): 고어 후보 부부 는 미국의 도덕적 기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 펼쳐왔습니다.> 시위 속에서도 전당대회는 원만하게 진행됐지 만 공화당 메케인 상원 의원의 암발병 소식으 로 언론의 관심이 나뉘어져 민주당측을 애태웠 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SBS 최금락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