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지구촌 소식

입력 : 2000.08.23 20:00|수정 : 2000.08.23 20:00


◎앵커: 타이완의 초대형 태풍이 상륙해서 많은 피해를 냈습니 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이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시속 300km의 강풍을 동반한 태풍 빌리스가 타이완을 강타했습니다. 7명이 숨지고 4명이 매몰됐습니 다. 타이완 동부 후앙링그에서만 250여 채의 가 옥이 무너졌습니다.

60만 가구의 전기가 끊겼습 니다. 국내외 항공기 운항과 선박의 입출항도 전면 중단됐습니다. 태풍 빌리스는 중국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118명이 숨진 핵 잠수함 침몰 사건과 관련해 오늘을 국가 애도 일로 선포했습니다. 모든 국가 건물에는 조기가 게양됐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직접 숨진 승무원 들의 가족들을 만나 사태 수습 방안을 논의했 습니다.

그러나 언론과 국민의 거센 비난은 수 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 는 인기 열풍 속에 곧 영화로 만들어지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주인공이 결정됐습니다. 미국의 워너 브러더스사는 영국의 어린이 배우 데니얼 레드포드를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캐 스팅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1살의 데니얼 레 드포드는 5차례의 오디션 끝에 수천 명의 경쟁 자를 물리치고 주인공으로 뽑혔습니다.

SBS 이 승주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