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해외화제

입력 : 1997.12.13 20:00|수정 : 1997.12.13 20:00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부인 사라 여사가 무분별한 행동으로구설수에 올랐습니다. 공개석상에서는 얌전한 그녀지만사석에서는 가정부가 닦아온 구두를 마음에 들지않는다며 집어던지는가하면포도주에 독이 들어있을지도 모른다며비서에게 먼저 포도주를 맛보도록 해 빈축을 사고있습니다. 심지어 네타냐후 총리와 부부싸움을 벌이다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하기도 했다고현지언론들은 폭로 했습니다. 사라의 질투심많고 괴팍스런 행동때문에네타냐후 총리의 인기도 떨어져정치적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고현지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인도에서는 돌팔이 치과의사들의길거리 치과 치료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 좌판을 차려놓고 40년 동안 무면허 치과진료를 해온 지트 싱씨는 이제 인도의 명물이 됐습니다. 치료비용은 일반 병원의 10분의 1에 불과한 50센트에 불과하지만 풍부한 경험으로 쌓은치료기술만은 최고라고 주장합니다. 길거리에서 벌이는 무면허 진료는 물론 불법이지만 한번도 정부의 단속을 받은적은 없습니다.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이상기후 현상으로바다표범과 물개들이 먹이부족으로 떼죽음을 당하고 있습니다. 바닷물 온도가 올라가는 엘니뇨 현상으로 바다표범이나 물개의 먹이인 물고기나 오징어류가 급격히 줄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만 최근 수천마리가 떼죽음을 당했고 그나마 살아있는 바다표범과 물개들도 해안에서 굶주린채 겨우 몸을 가누고 있습니다. 이상기후 현상이 동물들에게도 생존을 위협하는 재앙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에스비에스 동세홉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