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위기극복 초당 협조

입력 : 1997.12.23 20:00|수정 : 1997.12.23 20:00


김대중 당선자는 한나라당의 이회창 명예총재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만나 경제문제에 관한 거당적,거국적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회창 명예총재는 나라를 위한 길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방문신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대중 대통령당선자가 한나라당 당사를 찾았습니다. 이회창 명예총재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엘리베이터 앞까지 나와 김 당선자를 맞으며 예를 갖췄습니다. 김 당선자는 당선이후 파악한 현 경제상황을 전하면서 거대야당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25분간의 회동에서 김대중 당선자는 구체적인 숫자를 들어가면서 "어떻게 나라를 관리해왔는지 국고가 텅비어 있다"고 말한뒤"한나라당과도 경제문제를 협의해 나가겠다"며 거국,거당적인 협력을 당부했습니다.이에 대해 이회창 한나라당 명예총재는 "나라를 위한 길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면서 "건전하고 민주적인 방향으로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김대중 당선자의 한나라당 방문과 협조요청은 경제살리기를 위한 정치권의 합심단결,더 나아가 낙선자 예방을 통한 국민통합이 필수적이라는 상황인식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김당선자는 내일은 국민신당으로 이인제고문을 방문해 정국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SBS 방문신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