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오늘의 세계

입력 : 1998.06.02 20:00|수정 : 1998.06.02 20:00


인도네시아 정부가 수하르토 일가의 재산환수를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수노조 인도네시아 검찰총장은 수하르토 일가의 부정축재를 조사하기 위한 광범위한 조사에 착수했다며 조사기간동안 수하르토 일가의 출국이 금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금삭감에 반대하는 에어 프랑스 조종사들의 파업이 이틀째 계속되면서 항공기 운항 일정의 85%가 취소되는등 프랑스 국내선 항공이 마비상태에 빠졌습니다. 월드컵 개막을 앞둔 프랑스 정부가 파업 중단을 위해 양보를 시사한 가운데 회사측과 조종사측이 협상을 계속하고 있지만 타협전망은 아직 불투명한 상탭니다.

23살의 호주 여성 수지 머로니가 멕시코와 쿠바사이 해협 백96킬로미터를 밤낮을 바꿔가며 장장 38시간이나 수영한끝에해협횡단에 성공했습니다. 머로니양은 상어의 습격을 막기위해 철망안에서 헤엄을 치고 수영도중 목과 팔을 해파리에 쏘이는 악조건 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쿠바 해변에 도착해 철인 여성의 의지를 과시했습니다.

영국에서 생산되는 일부 청량음료에서 발암물질인 벤젠이 기준치의 2배나 검출돼 음료회사들이 청량음료 수백만병을 긴급 수거했습니다. 영국 청량음료 협회는 '한 탄산가스공급업체에서 공급한 음료용 탄산가스가 벤젠에 오염돼 이번 사태가 일어났다다고 밝혔습니다.

SBS 김용욱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