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오늘의 세계

입력 : 1998.11.26 20:00|수정 : 1998.11.26 20:00


남성 성기능 치료제, 비아그라의 부작용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약을 먹고 부작용으로 숨진 사람이 지금까지 백30명에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부작용에 대한 보고가 잇따르자 제조회사인 화이저사는 약병에 이 약이 심장병과 돌연사, 그리고 고혈압 증세를 일으킬 수 있다는 새로운 경고문을 추가했습니다.

텔레비젼을 통해 방영된환자 안락사 과정을 진행한 의사 케보키언 박사가1급 살인혐의로 기소됐습니다.미시간주 검찰은 케보키언 박사에게 계획적인 살인과 자살방조 혐의를 적용했는데,일단 보석으로 풀려난 케보키언 박사는 감옥에 들어가더라도 안락사의 법적 허용을 위해 끝까지 단식 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영국에서 최초로 벌어진 여성 프로복싱 경기 장면입니다.세계 웰터급 참피언인 올해 나이 30살의 코치양은독일에서온 18살의 도전자를 맞아일방적으로 몰아붙인 끝에 2라운드 TKO승을 거뒀습니다. 코치양은 경기가 끝난 뒤에도 주먹을 휘두르며 복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영화 백투더 퓨처로 유명한 영화배우 마이클 J 폭스가 지난 91년부터 신경퇴행성 질환인 파킨슨씨병을 앓아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마이클 J 폭스는 지난 3월에 뇌수술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미국내에서만 무하마드 알리와 리노 법무장관등백만명정도가 파킨슨씨 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SBS 김광현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