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블랙박스 찾았다

입력 : 1999.11.02 20:00|수정 : 1999.11.02 20:00


◎앵커: 이집트 항공기 추락사고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 수사당국은 오늘 사고기의 블랙박 스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박진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 해안경비대는 오늘 미국 매사추세츠주 앞바다에 추 락한 이집트 항공기의 블랙박스에서 발신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홀 미 교통안전위원장: 우리는 이 신호음이 비행기록장치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믿고 있습 니다.> 수사 당국은 블랙박스를 찾게 되면 사고원인을 규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수중 음파탐지기 를 동원해 수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독일 남부 바트라이네날 마을의 한 아파트에서 16살짜리 소년이 거리를 향해 45분 동안 총기 를 무차별 난사해 행인 2명이 숨지고, 8명이 크 게 다쳤습니다. 이 소년은 이어 자신의 여동생 도 총을 쏴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 다.

미국 대통령 선거의 유력 후보인 부시 텍사스 주지사가 오늘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가벼운 교 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부시 후보는 조깅을 하던 중 마주오던 트럭을 피하려다 트럭에서 떨어진 물건에 맞아 다리에 가벼운 찰과상을 입었습니 다.

홍콩에 새로운 디즈니랜드가 생깁니다. 둥지에 나 홍콩 정부 수반은 오늘 미국의 디즈니사측 과 오는 2005년까지 3조 5000여 억원을 들여 첵랍콕 신공항 부근에 미국, 일본, 프랑스에 어 세계 5번째 디즈니랜드를 짓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SBS 박진원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