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미 법원에 배상소송

입력 : 1999.12.08 20:00|수정 : 1999.12.08 20:00


◎앵커: 비무장지대 고엽제 피해자들이 고엽제 제조회사들을 상대로 미국법원에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 다. 오늘 들어온 지구촌 소식 이병태 기자입니 다.

○기자: 이장옥 씨와 미국인 토머스 울프 씨 등 비무장지대 고 엽제 피해자들은 최근 펜실베니아주 연방 법원 에 손해를 배상하라는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 다.

다우케미컬과 허큘리스 등 7개 미국 농약회 사를 상대로 한 이번 소송은 1만여 명의 피해자 가 모두 가세하게 되면 전체 배상액이 30억달 러, 우리 돈으로 무려 3조원이 넘는 세기의 재 판이 될 것이라고 소송 대리인 마이클 최 변호 사가 밝혔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 오전 필리핀 루선섬 누에바 비스카야 인근에서 실종된 필리핀 민간 소형 항 공기는 악천우 속에 추락한 것으로 밝혀졌습니 다. 이 사고로 승무원과 승객 등 탑승자 17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금세기 최고의 영화로 지난 77년 개봉돼 선풍적 인 인기를 누렸던 공상과학영화 스타워즈가 선 정됐습니다. 영국 BBC 방송이 시청자들을 상대 로 설문조사한 결과 스타워즈는 카사블랑카와 쉰들러 리스트 등 쟁쟁한 수작들을 물리치고 금 세기 최고의 영화에 올랐습니다.

인상파 화가 폴 세잔느의 정물화 백납주전자와 과일이 런던 소드비 경매에서 1800만파운드, 우 리 돈으로 326억원에 팔렸습니다. 함께 경매된 피카소의 유화 보트와 어린 소녀는 피카소 그림 사상 최고가인 374만파운드, 우리 돈으로 67억 원에 낙찰됐습니다.

SBS 이병태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