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국경분쟁 종지부

입력 : 1999.12.09 20:00|수정 : 1999.12.09 20:00


◎앵커: 중국과 러시아가 오늘 베이징에서 새 국경조약을 맺고 30년에 걸친 국경분쟁을 끝내기로 했습니다. 오 늘의 지구촌 소식, 박진원 기자입니다.

○기자: 중국과 러시아가 30년 국경분쟁에 종지부를 찍었습니 다. 탕자쉬엔과 이바노프 두 나라 외무장관은 장쩌민 주석과 옐친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4000km에 이르는 중-러 국경을 정하는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양측은 분쟁 지역인 아모르강과 부속섬에 관해서는 자원을 공유하기로 하는 방 법으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앞서 열린 정상회 담에서 옐친 대통령은 체첸 침공에 대한 중국의 지지를 호소하고 장 주석의 긍정적인 답변을 들 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몰르카스주에서 이슬람교도와 기 독교도들이 충돌해 20여 명이 흉기에 찔려 다치 고 여러 채의 건물들이 불탔습니다.

몰르카스주 에서는 이슬람교도와 기독교들의 첨예한 대립으 로 지난 1년 동안 1000여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 다.

지난 68년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암살된 미국의 인권지도자 마틴 루터킹 목사는 당초 알려진 대 로 단독범행이 아닌 조직적인 살해음모의 희생 자라는 배심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멤피스 배심 원들은 이 음모에 마피아와 미 정부요인들이 개 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동부 마을에서는 강가에 갑자기 생긴 웅덩 이를 둘러싸고 UFO 소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현지 주민들은 이 자국이 UFO의 착륙장소거나 별똥이 떨어진 자리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현장 을 둘러본 천문학자들은 비행기에서 떨어진 냉 동 분뇨 자국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