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증시안정 최선

입력 : 2000.09.19 20:00|수정 : 2000.09.19 20:00


◎앵커: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경제불안 극복과 증시안정에 최 선을 다할 것을 내각에 지시했습니다. 백수현 기자입니다. .

○기자: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국정운영의 핵심 은 경제라면서 불안 사태를 조속히 수습할 것 을 지시했습니다. 대통령이 먼저 최선을 다하겠 으며 정부와 국민도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 습니다. .

<김대중 대통령: 이제 중요한 것은 정부와 국 민이 다시 한번 이 난관을 극복하는 그러한 정 신적 결의를 가지고 일어서는 것입니다.> 또 김 대통령은 주식시장은 기업이 자금을 조 달하는 중요한 젖줄이라며 투자자의 심리적 안 정을 위해서 내각이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습 니다. .

<김대중 대통령: 주식시장의 안정과 발전에 최 대의 노력을 정부 전체가, 특히 관계 장관이 해 줘야겠습니다.>.

이어 김 대통령은 유가인상 같은 외부적 시련 에 자신있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4대 개혁의 속 도와 강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 다..

특히 공기업의 도덕적 해이가 개탄스러울 정도라면서 관계 장관은 중대한 결심을 갖고 공기업의 개혁을 추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또 김 대통령은 기름 한 방울 안 나는 나라에서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며 가 격정책을 통해 수요를 줄이면서 국민적인 절약 운동을 전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SBS 백수현 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