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가상화폐 스테이블코인의 규제 틀을 마련하는 이른바 지니어스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미국 달러 같은 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되도록 설계한 스테이블 코인의 정의와 발행절차 등을 규정한 법안으로 앞서 미 상하원을 모두 통과했습니다.
미국의 자금세탁금지법 등을 준수하는 내용도 담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를 제도권으로 편입하는 성격입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오늘 오후는 정말 중요한 날입니다. 우리는 세계 금융과 가상자산 기술 분야에서 미국의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한 큰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테이블 코인의 엄청난 가능성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인터넷이 탄생한 이후, 금융 기술 분야에서 가장 위대한 혁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때는 같은 가치의 달러나 단기 미국 국채를 담보로 사도록 했는데, 트럼프는 수 세대 동안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기축통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잃으면 세계대전에서 지는 것과 같습니다. 누구도 우리에게 함부로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법안 서명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협상과 관련해 곧 발표할 매우 큰 합의가 몇 개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SBS 디지털뉴스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