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데뷔 10주년 맞이한 BTS, 완전체 신곡 '테이크 투' 발표

<앵커>

방탄소년단이 데뷔 10주년을 맞아서 오늘(9일) 신곡을 발표했습니다.

군 입대한 멤버들까지 전원이 참여했는데 김수현 문화예술 전문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데뷔 10주년을 맞아 방탄소년단이 내놓은 신곡, 두 번째 챕터라는 뜻의 '테이크 투'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은 팬들인 아미와 함께여서 가능했고, 앞으로도 함께 하자는 바람을 담은 팬 송입니다.

지난해 진이 군에 입대하기 전 사전 녹음으로 멤버 전원이 참여했는데, 슈가는 프로듀싱에, 제이홉과 RM은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 노래는 발표되기도 전부터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지민도 자신의 솔로 앨범 히든 트랙이었던 노래, '편지'를 새롭게 공개하며 팬들과 함께 한 10년을 기념했습니다.

[방탄소년단 : 시간이 참 빠르네요. 10년 차다 10년 차! 보고 싶습니다. 보고 싶습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십시오. 아이 미스 유!]

방탄소년단이 데뷔한 6월 13일을 전후해 매년 열리던 BTS 페스타는 올해, 더욱 성대하게 열립니다.

12일부터 서울 주요 명소들을 방탄소년단 상징색인 보랏빛으로 물들이고, 17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전시, 체험, 화려한 불꽃놀이까지 펼쳐집니다.

이 기간 해외 아미들도 대거 한국을 찾습니다.

아미와 함께 성장해 온 방탄소년단의 10년, 단체 활동은 중단된 상태지만 팬들과 여전한 유대와 존재감을 과시하며 두 번째 챕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VJ : 오세관, 영상제공 : 빅히트뮤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