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착] 타이완 건물주의 위태로운 '옥상 주차'…"위험" vs "자유

대만 옥상 주차
타이완에서 주택 옥상을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한 건물주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타이완 이티투데이 등은 타이완 타이중시의 한 건물 옥상에 아슬아슬하게 주차된 승합차 두 대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대만 옥상 주차

공개된 사진 속 승합차들은 온갖 잡동사니를 실은 채 건물 옥상 난간에 위태롭게 걸쳐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현지 주민들은 "차주 A 씨가 꼭대기 층에 주차 공간을 마련한 것"이라며 과거 사연을 언급했습니다.

건물 주인으로 알려진 A 씨는 앞서 자신 소유의 승합차 3대를 집 주변에 주차해 물건을 보관하는 창고로 사용해 왔습니다.

좁은 골목에 주차된 승합차 때문 통행에 불편을 느낀 주민들은 항의했고, 결국 A 씨는 크레인을 동원해 승합차를 건물 꼭대기로 올린 겁니다. 당시 옥상 면적 때문에 올리지 못한 남은 승합차 한 대는 처분했습니다.
대만 옥상 주차

골목 문제는 해결됐지만 이번에는 낙하 사고를 걱정해야 하는 주민들이 불만을 계속해서 토로하자 결국 지난 4월 지역 당국은 현장 조사에 나섰습니다.

지역 당국은 "차주에게 빠른 시일 내에 철거할 것을 권고했지만 차량의 90% 이상이 건물 내부에 주차돼 있고, 즉각적인 위험은 없는 걸로 판단됐다"면서 "건물이 개인 소유라 강제 철거는 불가능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티투데이에 따르면 A 씨는 철거 권고 조치 이후 2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은 채 현재 건강 상태를 언급하며 회복 후 조속히 처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이슈를 접한 현지 누리꾼들은 "너무 위험한 선택이다", "옥상 난간이 얼마나 버틸 수 있겠냐" 같은 의견으로 주민들의 고민에 공감했습니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자기 건물에 주차 잘했다. 불법은 아니지 않냐", "저렇게 올리는 것도 능력이다", "짐을 차에 보관하지 말고 전용 창고를 따로 구하는 게 실용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ETtoday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