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츠버그 심준석, 루키리그 승격…오는 11일 선발 등판

피츠버그 심준석, 루키리그 승격…오는 11일 선발 등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간 '괴물 루키' 심준석(19·피츠버그 파이리츠)이 목표를 향한 의미 있는 첫 발자국을 뗍니다.

심준석의 에이전트를 맡은 보라스 코퍼레이션 측은 "심준석이 오는 11일 피츠버그 산하 루키리그 소속으로 선발 등판할 예정"이라고 오늘(8일) 전했습니다.

지난 1월 피츠버그에 입단한 심준석은 각 구단 유망주 선수가 모인 미국 플로리다 브레이든턴 확장 스프링캠프에서 훈련을 소화해 왔습니다.

최근 연습경기 등판이었던 4일에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 선발 투수로 나와 3이닝 6탈삼진 2피안타 1볼넷 2실점으로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보라스 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가볍게 던졌는데 최고 구속은 시속 97마일(약 156㎞)까지 나왔고, (패스트볼) 평균 시속 95∼96마일(약 153∼154㎞)을 찍었다"고 전했습니다.

연습경기에서 강속구를 던지고 있는 심준석(왼쪽)

아직 다듬을 부분은 있어도, 이 정도면 메이저리그 유망주 사이에서도 손에 꼽을만한 강속구입니다.

최고 시속 100마일(약 161㎞)에 육박하는 강속구를 던지는 심준석은 미국에서도 차츰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국 야구 유망주 관련 최고 권위의 매체인 '베이스볼 아메리카'는 지난달 "심준석의 빠른 공은 홈 플레이트 바로 앞에서 떠오른다. 올해 입단한 고교 졸업생 가운데 최고 수준 패스트볼"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피츠버그 유망주 소식을 전하는 매체 '럼번터'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100마일짜리 공을 던지는 선수로는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깨끗한 투구 자세"라고 평가한 뒤 "이번 시즌이 끝날 때쯤에는 전체 유망주 순위 100위 안에 들어갈 잠재력을 확실히 가졌다"고 호평했습니다.

여기에 심준석은 변화구를 장착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슬라이더와 커브, 체인지업을 던지는 그는 최근 좌우 움직임이 큰 변형 슬라이더인 스위퍼를 장착해 실전 무대에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준석이 꿈꾸는 메이저리그로 가기 위해서는 거쳐야 할 관문이 적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훈련과 불펜 투구, 연습 경기 출전만 해왔다면, 루키리그부터는 정식으로 프로 선수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당장은 이번 시즌 루키리그를 거쳐 이른 시일 내로 싱글A와 하이 싱글A로 승격하는 게 목표고, 더블A까지 올라가면 메이저리그 마운드를 조금이나마 넘볼 수 있습니다.

루키리그에 승격하자마자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했다는 점은 피츠버그에서 심준석에게 거는 기대감이 크다는 걸 보여줍니다.

(사진=피츠버그 파이리츠 구단 소셜 미디어 캡처, 보라스 코퍼레이션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