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순식간에 에스컬레이터 역주행…수내역 사고 CCTV 영상

이용객 3명 중상 · 11명 경상

경기 성남시 분당구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 2번 출구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이용객 14명이 다쳤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오늘(8일) 오전 8시 20분쯤 수내역 2번 출구에서 작동 중이던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뒤쪽으로 역주행했습니다.

이 사고로 이용객 A 씨 등 3명이 허리와 다리 등에 상처를 입어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B 씨 등 11명은 비교적 가벼운 상처를 입어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귀가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수내역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발생…14명 부상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연합뉴스)
수내역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발생…14명 부상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연합뉴스)

사고가 난 에스컬레이터는 지상으로 이동하는 이용객들을 태우고 정상 작동하던 중 갑자기 일시 정지하더니, 수 초 뒤 뒤쪽으로 밀려 내려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누군가 에스컬레이터의 수동 조작 장치 등을 작동시켰을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당선 수내역의 운영 주체는 한국철도공사이나, 에스컬레이터의 운영과 관리는 별도의 위탁업체에서 맡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분당선 수내역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진=연합뉴스)

지하철사법경찰대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목격자 진술과 현장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