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볼퍼슨 울린 테니스 선수, 프랑스오픈 여자복식서 실격

볼퍼슨 울린 테니스 선수, 프랑스오픈 여자복식서 실격
▲ 일본의  가토 미유 선수(오른쪽)

일본의 가토 미유가 프랑스오픈 테니스대회 여자 복식 경기 도중 실격당했습니다.

복식 세계 랭킹 31위 가토는 인도네시아의 알딜라 수치아디와 한 조로 올해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에 출전했습니다.

가토가 실격당한 것은 어제(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복식 3회전 경기 도중이었습니다.

1세트를 타이브레이크 7대 1로 내준 가토-수치아디 조는 2세트에서는 게임스코어 3대 1로 앞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가토가 공을 반대편 코트로 넘겨주는 과정에서 공이 볼퍼슨을 맡은 학생에게 맞았습니다.

화가 나서 공을 강하게 쳐 보낸 것은 아니었고, 서브권이 상대 조에 넘어가 공을 반대편 코트로 보내려는 의도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공을 맞은 볼퍼슨이 울기 시작했고, 이를 본 보즈코바와 소리베스 토르모가 심판에게 "상대 조는 실격돼야 한다"고 항의했습니다.

심판은 처음에는 "고의성이 보이지 않고, 볼을 맞은 소녀도 다치지 않았다"고 항의를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보즈코바-소리베스 토르모 조는 "지금 볼걸이 우는 것이 안 보이느냐"고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결국 심판이 볼걸의 상태를 가서 살펴본 뒤에 가토-수치아디 조에 실격 판정이 내려졌습니다.

가토는 볼걸에게 사과한 뒤 코트를 떠났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도 "볼걸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전한다. 하지만 고의가 아니었다"고 재차 사과와 해명을 했습니다.

오히려 비난 여론은 보즈코바와 소리베스 토르모에게 몰렸습니다.

의도성이 없는 해프닝인데 상대 기권을 사실상 끌어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프랑스 선수인 알리제 코르네는 가토의 소셜 미디어 글에 답글을 달아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다. 마리와 사라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은 당신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즈코바는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불행한 결과가 됐지만 이는 심판이 규칙에 따라 내린 결정"이라며 "볼걸이 15분 넘게 울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