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콜센터 직원 7명 실종…"가방 45개에 시신" 멕시코 '발칵'

콜센터 직원 7명 실종…"가방 45개에 시신" 멕시코 '발칵'
멕시코에서 마약카르텔 지역의 콜센터 직원 7명이 한꺼번에 실종된 뒤 계곡에서 이들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가방 45개가 발견됐습니다.

멕시코 언론 등에 따르면 할리스코주 경찰이 과달라하라 외곽에 있는 미라도르델보스케 계곡 인근에서 사람의 유해가 들어 있는 가방 45개를 수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부 유해에서는 최근 실종된 콜센터 직원 인상착의와 동일한 점이 확인됐다고 현지 매체는 보도했습니다.

총 몇 구의 시신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할리스코주 검찰청은 보도자료를 통해 "실종자 7명의 행방을 찾는 과정에서 받은 일련의 제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시신 일부가 포함된 가방을 발견했다"며 추가 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시신에 대한 유전자 감식 작업과는 별도로 7명의 소재 파악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달 22∼24일 할리스코주 경찰에는 20∼30대 남녀 7명에 대한 실종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습니다.

처음엔 각각 별개의 신고로 다뤄졌지만, 행방이 묘연해진 이들이 모두 할리스코주 사포판에 있는 한 콜센터 직원이라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대규모 실종 사건으로 바뀌었습니다.

검찰과 경찰은 지난달 26일부터 100여 명을 투입해 강도 높은 수색 작전에 나선 끝에 시신 가방을 확인하게 됐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마약 카르텔이 개입된 실종 사건이 종종 보고되며 태평양과 맞닿은 서부 할리스코주는 폭력적인 마약 카르텔 간 영역 다툼과 연관 있는 실종 사건이 적지 않게 발생합니다.

(사진=멕시코 할리스코주 검찰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