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학폭 논란' 황영웅, 복귀하나…모친, 팬카페에 심경글 올려

황영웅

상해 전과, 학교 폭력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트로트 가수 황영웅의 복귀를 위해 어머니까지 나섰다.

지난 30일 황영웅의 팬카페에는 자신을 황영웅의 모친이라고 밝힌 누리꾼 A 씨가 글을 올렸다. A 씨는 게시글에서 "영웅이 엄마입니다"라며 "팬카페가 생긴지 5개월여만에 처음으로 인사드린다"며 운을 뗐다.

이어 "제가 여러 번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이렇게나마 인사드리게 됐다"라며 "영웅이를 위해 팬카페에 계신 많은 분들 응원해 주시기 위해 팬카페에 가입해 주시는 분들 여건상 팬카페에 가입은 못하시지만 뒤에서 마음을 다해 응원해 주시는 분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팬분들을 보면서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감사한 마음 뿐"이라고 팬들을 향해 고마움을 표했다.

A 씨는 "각 지역, 팬 모임을 보면서 그 자리에 함께하지 못함에 송구스러웠고 영웅이를 위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가슴이 벅차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프기도 했다"라며 "그래서 이렇게나마 인사드려야겠다는 용기를 냈다"고 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 걸 알기에 영웅이도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초심으로 돌아가 팬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거라 생각한다"며 "언제가 될진 모르나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웃으면서 뵐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영웅이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라고 인사를 전했다.

황영웅

황영웅은 MBN 트로트 오디션 '불타는 트롯맨'에서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방송 초반부터 우승 후보로 떠올랐으나 과거 학폭 가해와 상해 전과 사실 폭로, 데이트 폭력 의혹 등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황영웅은 제작진과 함께 사과문을 발표하며 1차 결승전까지 출연을 강행했으나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결국 방송에서 자진 하차했다.

자숙 기간을 가졌던 황영웅은 지난 3월 더우리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지난 15일 황영웅의 소속사는 "가수님을 위해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고, 가수님을 기다리고 계시는 팬분들을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수님께서 힘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수님께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혀 황영웅의 복귀를 시사하기도 했다.

황영웅의 구체적인 복귀 계획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소속사의 근황 공개와 어머지의 팬카페 게시글 등이 잇따라 공개돼 황영웅의 복귀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