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들에게 미안"…'공포의 착륙' 30대 이 씨 영장심사 출석

"아이들에게 미안"…'공포의 착륙' 30대 이 씨 영장심사 출석
대구공항에 착륙 중인 항공기 비상구 출입문을 연 이 모(33)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이 씨는 이날 오후 1시 50분쯤 경찰 호송차를 타고 대구지법에 도착했습니다.

이 씨는 '계획하고 문을 열었는지', '뛰어내릴 생각이었는지' 등 취재진 질문에 "빨리 내리고 싶었다", "아이들에게 너무 죄송하다"라고 답하고 법정 안으로 향했습니다.

이 씨는 고개를 숙인 상태였지만 180㎝가 넘는 키에 건장한 체격으로 보였습니다.

이 씨의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오후 2시 30분 대구지법 13호 법정에서 조정환 부장 판사 심리로 진행됩니다.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 날 전망입니다.

이 씨는 지난 26일 오후 제주공항발 아시아나 항공기가 대구공항에 착륙 직전 상공 약 213m(700피트)에서 비상 출입문을 연 혐의(항공보안법 위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190여 명의 탑승객은 극도의 불안감을 호소했으며 이 중 9명은 호흡곤란 등으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착륙 직후 경찰에 긴급 체포된 이 씨는 "최근 실직 후에 스트레스를 받아오고 있었다"며 "비행기 착륙 전 답답해 빨리 내리고 싶어서 문을 열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