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시까지 안 오면 신고해" 수상레저객 농담 덕에 목숨 구했다

"2시까지 안 오면 신고해" 수상레저객 농담 덕에 목숨 구했다
▲ 제주 섶섬 주변 갯바위에 고립된 A 씨를 구조하는 해경

제주 서귀포 앞바다에서 수중 레저를 즐기다 갯바위에 고립된 40대 남성이 레저를 즐기기 전 지인에게 농담 삼아 했던 말로 인해 목숨을 구했습니다.

어제(25일) 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쯤 "프리다이빙을 하러 간 지인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수색 끝에 오후 3시 5분쯤 섶섬 북쪽 끝 갯바위에 있던 40대 A 씨를 구조했습니다.

해경 조사 결과 A 씨는 낮 12시 40분쯤 섶섬과 문섬 인근에서 수중 스쿠터를 타며 프리다이빙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레 수중 스쿠터 배터리가 방전됐고, A 씨는 어쩔 수 없이 원래 있던 장소로 돌아가기 위해 헤엄치던 중 탈진 상태가 와 갯바위에 고립됐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다이빙하러 가기에 앞서 지인 B 씨에게 농담으로 "오후 2시까지 돌아오지 않으면 해경에 신고해달라"고 말했고, B 씨는 실제 A 씨가 오후 2시가 넘도록 돌아오지 않자 해경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경 관계자는 "다이빙 전 가볍게 했던 말이 실제 발생해 구조 상황으로까지 이어졌다"며 "해상에서 수상레저활동 시 항상 장비 등을 철저하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서귀포해양경찰서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