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 한복판 납치 · 살인 3인조 검거까지 42시간

강남 한복판 납치 · 살인 3인조 검거까지 42시간
강남 한복판에서 40대 여성이 납치 살해된 사건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3인조 일당의 범행부터 검거까지 42시간의 행적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경찰이 이틀 만에 피의자를 모두 검거했지만 피해자는 안타깝게도 이미 살해된 상태였습니다.

사건 당일인 지난 달 29일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밤 11시 46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아파트단지 앞 도로로 한 남성이 여성을 질질 끌고 나옵니다.

피해 여성은 바닥에 드러눕다시피 발버둥을 치지만, 남성은 피해자를 강제로 차량 뒷좌석에 밀어 넣었습니다.

아파트단지에서 나온 또 다른 남성이 운전석에 올라타면서 차량은 순식간에 현장을 빠져나갔습니다.

이를 목격한 한 시민이 "남성 2명이 여성을 때리고 차에 태웠다"고 112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밤 11시 49분 '코드 제로'와 출동 지령을 발령했습니다.

순찰차는 11시 53분 현장에 도착했지만 용의자들은 이미 떠난 뒤였습니다.

경찰은 주변 CCTV와 관제센터 영상 등으로 차량번호를 추정했고 다음 달인 30일 새벽 0시 52분 차량 번호를 최종 특정했습니다.

경찰은 0시 56분 해당 차량을 수배했습니다.

이 시각 납치범들은 피해자를 차에 태운 채 역삼동에서 도주 중이었습니다.

이들은 30일 새벽 0시 12분 서울 요금소를 빠져나갔고, 0시 22분 마성IC를 거쳐 경기 용인시, 평택시, 대전으로 이동했습니다.

살해 시점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피해자를 살해한 뒤 30일 오전 6시 전후 대전 대청댐 인근 야산에 암매장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납치범들은 서울에서 타고간 차량을 다시 몰아 현장을 벗어났고 오전 6시 56분 대전 유성IC 근처를 지나 오전 7시 30분쯤 대전 대덕구에서 차량을 버린 뒤 렌터카를 빌려 갈아탔습니다.

경찰은, 오전 8시쯤 해당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차량에서는 소량의 혈흔과 흉기가 발견됐습니다.

이들은 청주로 이동해 렌터카마저 버린 뒤 오전 9시 30분쯤 각자 택시를 타고 경기 성남시로 도주했습니다.

성남에서는 택시를 번갈아 타고 옷을 사서 갈아입으며 대포폰과 현금을 사용하며 추적을 피했습니다.

결국 경찰은 어제(지난달 31일) 오전 10시 45분쯤 성남 모란역 역사에서 연 모 씨(30)를 체포한데 이어 같은 날 오후 1시 15분쯤 성남시 수정구의 한 모텔에서 또다른 납치범 황 모 씨(36)를 검거했습니다.

범행 대상을 지목하고 납치를 제안한 이 모 씨(35)는 같은 날 오후 5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긴급체포되면서 사건 발생 42시간 만에 일당 3명이 모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시신을 유기했다고 지목한 장소에 수색 인력을 급파해 체포한 날 오후 5시 35분쯤 암매장된 피해자 시신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질식사로 보인다는 부검 구두 소견을 토대로 정확한 사인과 피살 시점을 조사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