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박원순 묘소 이장에 "피해자 2차 가해"

마석 모란공원으로 이장하기 전 경남 창녕군에 있던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묘
마석 모란공원으로 이장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묘

국민의힘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묘소가 경기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으로 이장한 데 대해 "직위를 이용한 성범죄자로 판명 난 박 전 시장의 묘소를 옮기는 것은 민주화 성지를 모독하는 일이며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행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민수 대변인은 오늘(1일) 논평에서 "모란공원은 민주화운동가, 노동운동가 등 수많은 민주열사가 잠든 곳"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오늘 박원순 묘 이장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과거 박 전 시장의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칭했던 민주당스럽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번 이장을 통해서 '성범죄자 박원순'의 이름을 '민주열사 박원순'으로 덧칠하고 싶을 것"이라며 "전형적인 민주당식 '내로남불'이며 민주당식 집단 이기주의 '모럴 해저드'를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경남 창녕군에 있던 박 전 시장의 묘는 오늘 오후 3시 모란공원으로 이장될 예정이었으나 이보다 앞서 새벽 시간에 이장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