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맞팔 끊었던 김민재 사실 인정 "제 오해…잘못했습니다"

손흥민 맞팔 끊었던 김민재 사실 인정 "제 오해…잘못했습니다"
국가대표팀 동료인 손흥민 선수와 SNS 팔로우를 끊었던 김민재 선수가 사실을 인정하고, 본인의 오해 때문이었다면서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소속사를 통해 "손흥민 선수와 관련해 제가 생각이 짧았고 잘못했다"면서 "흥민이 형께 따로 연락해 사과드렸고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지난달 28일 우루과이와 평가전 직후에 취재진에게 "축구 면에서도 힘들고 몸도 힘들고 그렇기 때문에 대표팀보다는 이제 소속팀에서만 신경을 쓰고 싶다"고 말해서 대표팀을 은퇴하려는 것이냐는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 이후에 손흥민 선수는 인스타그램에 국가대표로 소집돼 영광이라는 뜻을 밝혔고, 동시에 김민재 선수가 손 선수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끊으면서 여러 추측을 낳았습니다.

김민재는 "흥민이 형이 항상 대표팀 소집이 끝나면 그런 글을 올리시는데, 제가 전날 진행했던 인터뷰로 인해 오해했다. 상식 밖의 행동을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당시 인터뷰에 대해서도 "아시다시피 제가 단기간에 좋은 팀에 가게 되며 대중들, 미디어들로부터 관심을 많이 받았다. 너무 갑작스럽게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이전에 대표팀에서 했던 것들이 어려워졌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실점 장면, 상황들에 더 예민해지고, 더 잘해야겠다는 압박 속에 스트레스가 있어 실언했던 것"이라면서 "대표팀은 그만큼 영광스럽고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자리라 봐 부담감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한 번도 안일한 생각으로 운동장에 나간 적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일부에서 다른 대표팀 선배와 갈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데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면서, "대표팀 내 96년생 라인이 파벌을 만들고 있다는 말은 정말 당황스러운 이야기다. 이와 관련해 더 말씀드릴 내용이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언론에 대해서도 "사실 그동안 제가 인터뷰를 피하고 기자분들을 적대적으로 대했다. 매 이적 시기마다 여러 이적설로 괴롭힘을 받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면서 "당연히 받아들여야 할 일을 혼자 예민하게 생각해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중국에서부터 시작된 일인데, 어려서 철이 없었다. 그 마음이 지금까지 이어졌던 것 같다"면서 "한국 축구가 좋은 성적으로 흥행 중이고 수많은 팬분께서 응원하는 상황에서 개인의 잘못으로 불미스러운 말, 소문이 나오게 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