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민재 측 "대표팀 선배 불편하다고 지목했단 보도는 사실무근"

김민재 측 "대표팀 선배 불편하다고 지목했단 보도는 사실무근"
축구 대표팀과 이탈리아 나폴리의 핵심 수비수 김민재 측이 축구 대표팀 내 불화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민재의 에이전시 오렌지볼은 오늘(31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민재 선수가 대한축구협회와 면담에서 특정 선수를 지목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오렌지볼은 "한 매체가 특정 선수를 거부하거나 배제해달라 요청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보도를 했다. 사실이 아니라는 걸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민재는 28일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마치고 취재진에 "멘털적으로 무너져 있는 상태"라며 "축구 면에서도 힘들고 몸도 힘들고 그렇기 때문에 대표팀보다는 이제 소속팀에서만 신경을 쓰고 싶다"고 해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대표팀보다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는 뜻으로 해석돼 팬들의 공분을 불렀습니다.

김민재의 인스타그램 '사과문'

김민재는 2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되어 글을 올립니다"며 태극마크를 소중히 여겨왔다고 해명하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그런데 김민재가 논란에 휩싸인 사이 반대로 손흥민(토트넘)이 3월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기간 대표팀에 소집돼 영광이라는 소감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히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마침 비슷한 시기 김민재와 손흥민이 소셜미디어 계정 관계를 끊은 흔적이 포착되면서 축구 팬들 사이에서 둘의 관계에 대한 여러 추측이 불거졌습니다.

김민재와 손흥민은 현재 인스타그램을 다시 팔로우한 상태입니다.

이에 한 국내 매체는 지난 30일 이런 소식을 다루면서 대표팀 소식에 정통한 축구계 관계자를 인용, "김민재가 월드컵 기간 특정 선배와 함께 뛰는 게 불편하다는 심경을 토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오렌지볼은 "이는 특정인의 주장을 게재한 것으로 이런 주장이 사실이 아니란 걸 분명히 밝힌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김민재 선수는 축구협회 국가대표 지원단 관계자와 여러 주제를 놓고 꾸준히 소통해왔지만 대표팀 내부 문제를 주제로 공유한 적은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불화'와 별개로 완벽에 가까운 수비를 펼쳐 대표팀의 대체 불가능한 자원으로 자리 잡은 김민재가 체력·정신적으로 흔들리는 건 분명해 보입니다.

축구협회에 따르면 부상을 안고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섰고, 소속팀에서는 거의 전 경기 풀타임을 소화하는 김민재는 지난 1월쯤 축구협회에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해왔습니다.

김민재의 피로감을 인지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4월 이탈리아 나폴리를 찾아 면담에 나설 예정입니다.

(사진=김민재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