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나한테 감히 담배 피우지 말라고?" 주먹 휘두른 조폭

[Pick] "나한테 감히 담배 피우지 말라고?" 주먹 휘두른 조폭
흡연을 제지하던 시민을 폭행하고 달아난 조직폭력배 행동대원이 추적 3개월 만에 붙잡혀 구속됐습니다.

오늘(29일) 광주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시민을 폭행하고 도주 중이던 범죄단체 구성원 20대 A 씨를 구속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해 12월 31일 새벽 3시 40분쯤 광주에 위치한 유흥가 주점 화장실에서 일행 2명과 함께 20대 남성을 폭행한 혐의(공동상해)를 받습니다.

당시 화장실에서 흡연을 하던 A 씨는 피해자로부터 "담배를 피우지 말라"라는 말을 듣자, 일행 2명과 피해자의 목을 조르고 얼굴을 여러 차례 폭행해 전치 2주에 달하는 상해를 입혔습니다.

범행 이후 이들 일행은 도주했고, 이후 A 씨는 경찰을 따돌리기 위해 자신의 SNS에 서울 등 다른 지역에 있는 것처럼 꾸민 게시글 등을 올리며 수사에 혼선을 줬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3개월 간의 추적 끝에 전남 장흥지역의 한 모텔에 숨어있던 주범 A 씨를 지난 20일 검거하고, 공범 2명에 대한 추적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광주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관계자는 "조직폭력 사범에 대해서는 과거 또는 다른 사건의 수사 사항까지 면밀히 확인해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며 "독버섯처럼 우리 사회에 기생하는 폭력조직을 발본색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