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여대생들 머리 텅텅, 농사나 지어라"…대학 강사 막말 논란

학교 교실 강의실 (사진=픽사베이)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서울의 한 사립대 강사가 강의 중 막말을 한 사실이 드러나자, 자신의 발언을 인정하고 학교에 사의를 표명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난 22일 대학생들이 이용하는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는 서울의 한 사립대 공과대학 강사 A 씨의 문제 발언을 지적하는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강사 A 씨는 "요즘 여학생들 대가리가 텅텅 빈 것 같은데 에이쁠(A+) 받아서 뭐 할 거냐, 시집갈 때 남편한테 보여줄 거냐, 누구 인생 망치려고"와 같은 발언으로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막말을 쏟아냈습니다.

또한 그는 "여자는 눈도 멍청하게 뜨고 여학생들 때문에 학력이 떨어진다", "여자애들은 컴공(컴퓨터공학과) 와서 젊은 애들 자리 뺏지 말고 딸기 농사나 지어라"라며 여성과 일부 직업을 비하하는 발언도 이어갔습니다.

강사 A 씨는 수업 중 자기소개를 하는 한 학생의 말을 끊고 "그렇게 흘러가는 대로 살면 그게 이태원 참사인 거야"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강사 A 씨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자 해당 대학 측은 사실 확인에 나섰고, 강사 A 씨는 발언 사실을 인정하며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대학 관계자는 "해당 강사의 사의를 받아들이기로 했다"며 "이번 일로 학생들에게 수업 결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다"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