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머pick] 5·18 유족 사과 간다던 전우원…입국 즉시 체포되며 남긴 말

이 기사 어때요?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 씨가 오늘(28일)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앞서 미국에 체류하던 전 씨는 5·18 유족에게 사죄하겠다며 귀국 즉시 광주 5·18 기념재단에 찾아가겠다고 했지만, 공항에서 기다리고 있던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전우원/전두환 씨 손자 : 민폐 끼쳐드려서 죄송하고 이번에 수사받게 되는 것 최대한 열심히 협조해서 수사받고 나와서 빨리 5·18 유가족분들, 피해자분들께 사과드리고 싶어요.]

전 씨는 지난 14일부터 SNS를 통해 전두환 일가가 비자금을 통해 호화로운 생활을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어 사흘 뒤인 17일에는 할아버지 전두환 씨 등 가족들을 비판하는 인터넷 생방송을 하다가 마약으로 추정되는 각종 약물을 복용한 뒤 환각 증세를 보여 응급실에 실려갔습니다.

[전우원/전두환 씨 손자 : 저부터 범죄자가 어떻게 벌을 받아야 하는지 세상에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대로 된 처벌을 받을 겁니다.]

서울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전 씨를 마약 복용 혐의로 입건하고 신체에 대한 압수수색 및 체포 영장을 발부 받았습니다.

경찰은 전 씨의 머리카락과 소변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마약류 투약 경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취재 : 김형래, 영상취재 : 이상학, 구성 : 김도균, 편집 : 정용희,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