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SG 2선발' 맥카티, 시범경기 마지막 등판 5이닝 1실점 5K

커크 맥카티 (사진=SSG 랜더스 제공, 연합뉴스)

SSG 2선발로 2023 KBO리그 정규시즌을 시작할 커크 맥카티가 마지막 모의고사를 무난하게 치렀습니다.

맥카티는 오늘(27일) 서울시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LG와의 2023 신한은행 SOL KBO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을 7피안타 1실점으로 막았습니다.

볼넷은 1개를 내줬고, 삼진 5개를 잡았습니다.

최고 구속은 시속 151km까지 나왔습니다.

시범경기 등판 일정을 마친 맥카티는 4월 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벌이는 KIA와의 개막 2연전 두 번째 경기 등판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SSG는 4월 1일 개막전 선발로 김광현을 내정했습니다.

이날 맥카티는 출루를 자주 허용하긴 했지만, '왼손 투수'의 이점을 활용해 주자를 잘 묶었습니다.

1회 말 첫 타자 서건창에게 우전 안타를 내준 맥카티는 박해민을 3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한 뒤, 2루 도루를 시도하는 서건창을 포수 김민석의 도움 속에 잡아냈습니다.

이어 오스틴 딘을 삼진으로 돌려세웠습니다.

2회 첫 타자 오지환에게 볼넷을 내준 뒤에는 1루 견제로 주자를 잡아냈습니다.

다만 맥카티는 1아웃 이후 김현수에게 우익수 쪽 2루타, 박동원에게 좌전 적시타를 연거푸 얻어맞아 1실점했습니다.

올해 시범경기에서 적극적으로 뛰는 야구를 펼치는 LG는 3회 첫 타자 홍창기가 내야 안타로 출루하자, 또 도루를 감행했습니다.

이번에는 맥카티와 김민식 배터리도 홍창기의 도루를 저지하지 못했습니다.

맥카티는 서건창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박해민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1아웃 1, 3루에 몰렸습니다.

위기의 순간, 맥카티가 탈삼진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맥카티는 오스틴과 오지환을 연속해서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3회를 마감했습니다.

4회를 삼자범퇴로 막은 맥카티는 5회 1아웃 1, 2루에 몰렸지만 박해민을 2루수 앞 병살타로 요리하며 예고된 5회를 채웠습니다.

맥카니는 올해 시범경기에 3차례 등판해 12이닝 13피안타 4실점을 올렸습니다.

미국 출신인 맥카티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통산 13경기에 등판해 4승 3패 평균자책점 4.54를 올렸고,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는 통산 13승 8패, 평균자책점 4.52를 남겼습니다.

SSG 구단은 "맥카티가 평균 시속 148km의 빠른 볼과 완성도 높은 변화구로 긴 이닝을 던지는 투수"라고 기대했습니다.

SSG 외국인 투수 에니 로메로가 어깨 통증 탓에 재활군에서 개막을 맞는 터라, 맥카티의 역할은 더 커졌습니다.

(사진=SSG 랜더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