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당 "'한동훈 탄핵 · 민형배 복당' 민주당…탈 우주급 뻔뻔함"

여당 "'한동훈 탄핵 · 민형배 복당' 민주당…탈 우주급 뻔뻔함"
검찰 수사권 축소를 골자로 하는 이른바 '검수완박'법에 대한 헌법재판소 결정 직후 야당 일각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탄핵과 무소속 민형배 의원의 복당 목소리가 나오는 걸 두고 국민의힘이 "탈 우주급 뻔뻔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오늘(25일) 논평을 내고 "헌재 결정을 '한동훈 탄핵'과 '민형배 복당'으로 해석하는 민주당의 뻔뻔함은 대한민국의 부끄러움이 됐다"면서 "뻔뻔함이 탈 우주급인 민주당이기는 하지만 창피하지도 않나"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민 의원의 '꼼수 탈당'으로 여당 법사위 의원들의 표결권이 침해됐단 것을 헌재가 인정했다며 "상습적으로 안건조정위를 무력화시킨 민 의원은 스스로 의원직에서 물러나야 마땅하다"고 꼬집었습니다.

"더 가관인 것은 한 장관 탄핵을 운운하는 것"이라며 "헌재가 국회법을 위반한 것은 '민주당'이라고 콕 찍어 판결했는데 왜 법무부 장관 탄핵인가?"라고도 되물었습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 정도면 이제 탄핵은 '유네스코 민주당세계문화유산'에 등재해야 할지도 모른다"며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보고 있으니 부끄러움을 안다면 제발 자중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