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부터 청년 ·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경제 365]

국토교통부가 오늘(23일)부터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올해 첫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청년 2천20호, 신혼부부 3천755호로 이르면 6월 초부터 입주할 수 있습니다.

시세보다 낮게 거주할 수 있는데 청년은 19~39세 무주택자 미혼으로 소득 수준에 따라 입주 순위를 결정합니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다가구주택이나 아파트·오피스텔 등으로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와 예비부부, 만 6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구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나,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유통업계가 애플페이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편의점도 소프트웨어를 구축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에서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산업통상자원부가 화장품, 식품, 콘텐츠, 패션 같은 젊은 세대 관련 수출 품목을 발굴해 국내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로 하고 기업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한류가 빠르게 재확산하고 있다고 보고 국내 기업의 수출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한일 관계가 개선되면 우리나라의 대일 수출도 활발해질 걸로 예상되는데 대한상의는 연간 수출액이 우리 돈으로 3조 5천억 정도 증가할 걸로 내다봤습니다.

(영상편집 : 김윤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