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 집 마련 기준? 서울은 2018년 가격, 인천·경기는 "답없다" (feat. 김효선) [경제자유살롱]

내 집 마련 기준? 서울은 2018년 가격, 인천·경기는 "답없다" (feat. 김효선) [경제자유살롱]

[골룸] 경제자유살롱 : 내 집 마련 기준? 서울은 2018년 가격, 인천·경기는 "답없다" (feat. 김효선)

오늘 SBS 경제자유살롱은 김효선 NH농협은행 수석연구위원과 함께 합니다.

김효선 위원은 부동산 시장에 가장 큰 문제였던 거래량 절벽 현상은 올해 정책효과를 통해 약간 살아나며 심폐소생을 했다고 말합니다.

현재 시장의 가장 큰 문제는 전셋값 하락이라며, 올해 입주물량이 많아서 하락폭을 더 키울 수 있고 이는 곧 매매가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일부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이 높게 나타난 것을 보고 부동산 시장의 냉각기가 끝났다고 보기에는 시기상조라며, 이를 보고 집값이 반등할 거라고 전망할 순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집값에 영향을 미칠 변수는 금리와 정부 정책으로, 금리가 어떤 속도로 인하되는지 또 정부 정책이 어느 정도 더 뒷받침해주는지를 지켜봐야 한다 했습니다.

김 위원은 일부는 이미 바닥을 찍은 것으로 보이는 지역이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내집 마련을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조언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경제자유살롱에서 확인해보세요. 

- - - - - - - What? street -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녹음 시점: 3월 21일 오후 4시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