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호영 "야당 국회 운영, 민주주의 절차 무시 · 파괴"

주호영 "야당 국회 운영, 민주주의 절차 무시 · 파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상임위 운영과 관련해 "민주주의 절차를 무시하고 파괴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안건조정위 회의를 열었는데 민주당이 안건조정위 시간 자체를 우리 당에 통보하지 않은 채로 열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어제 여당이 불참한 가운데 안건조정위를 열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됐다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폭력 청문회 실시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후 8시에 안건조정위를 하면서 7시 54분에 전화로 공지하고 8시 2분 회의 시작 이후 문자로 공지했다"며 "이런 회의는 무효"라고 밝혔습니다.

또 "민주당이 양곡관리법의 본회의 직회부를 일방 처리한 데 이어 오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방송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 건을 강행할 방침으로 알고 있고, '노란봉투법'의 본회의 직회부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다"며 "직회부 자체는 예외적인 방식이고 상임위 중심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우리 국회 운영 하에서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