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7조 원대 외환 거래' 뒤 봐준 NH 직원…한 팀 전원 가담

<앵커>

외국인 투기 세력이 국내에서 불법 외환 거래하는 것을 도운 증권사 직원들이 적발됐습니다. 7조 원대 불법 거래 뒤를 봐주고 억대의 금품을 받았는데, 증권사 한 팀 전원이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TBC 한현호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NH선물입니다.

이곳 팀장 40대 A 씨와 팀원 전체가 불법 외환 거래의 뒤를 봐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2019년 중국 국적의 투자자 B 씨 등 2명은 해외에서 사들인 7조 원대의 가상자산을 국내 거래소로 들여와 3년 동안 팔아치웠습니다.

국내 가상자산 시세가 해외보다 비싼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을 노린 것인데, 차액으로 거둔 수익만 2천500억 원에 달합니다.

이 외환들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과정에 NH선물 직원들이 핵심 역할을 맡았습니다.

가상자산 거래 대금을 국내 파생상품 자금인 것처럼 허위 자금 확인서를 제출해 시중은행을 속인 것입니다.

이들은 그 대가로 명품 가방과 시계 등 1억 1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팀장 A 씨를 구속 기소하고 나머지 팀원 4명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이일규/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 부장검사 : 팀원 전체가 업무 관련자로부터 고가의 명품 등을 수수하는 데 있어서 팀원 중 한 명도 이를 제지하거나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검찰은 중국인 투자자 검거를 위해 인터폴과 공조 수사에 나서는 한편 이들이 보유한 해외 펀드 명의의 증권과 예금 113억 원을 동결했습니다.

(영상취재 : 안재훈 T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