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언제 집살까.. 집값 더 떨어져도 더 이상 폭락은 없다? (feat. 우병탁) [경제자유살롱]

언제 집살까.. 집값 더 떨어져도 더 이상 폭락은 없다? (feat. 우병탁) [경제자유살롱]

[골룸] 경제자유살롱 : 언제 집살까.. 집값 더 떨어져도 더 이상 폭락은 없다? (feat. 우병탁)

오늘 SBS 경제자유살롱은 우병탁 신한은행 WM사업부 부동산팀장과 함께 합니다.

우병탁 팀장은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지표는 거래량, 경매, 전월세를 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거래량이 잠깐 늘었지만, 3월 들어 다시 감소하고 있고, 절대량은 여전히 부족하다고 합니다.

또 경매 가격을 봐야 집값 바닥을 짐작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매각 물건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며, 지금 같은 금리 수준이 한동안 지속된다면 경매 물건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전세가는 하락하고 있지만 월세는 올라가는 상황에서 일정 지점이 되면 월세 수요가 전세로 유입되며 전세가는 오를 수 있고 매매가 역시 움직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내 집 마련의 시기는 언제쯤이 좋을까요? 우병탁 신한은행 부동산팀장의 분석을 SBS 경제자유살롱에서 만나보세요. 

- - - - - - - What? street -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녹음 시점: 3월 20일 오후 4시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