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우크라 참전' 이근, 재판 뒤 유튜버에 주먹질…이유는?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근 전 대위가 첫 공판 직후 방청 온 유튜버를 폭행했습니다. 오늘(20일) 서울중앙지법 첫 공판에 출석한 이근 전 대위는 공판이 끝난 뒤 법정 밖 복도에서 유튜버 A 씨와 충돌했습니다. A 씨는 이 전 대위에게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냐"고 지적했고, 이에 이 전 대위는 A 씨에게 욕설과 함께 주먹으로 한 차례 얼굴을 때렸습니다.

A 씨는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했습니다. 이후 법원을 빠져나가는 길에도 이 전 대위와 A 씨의 다툼은 계속됐습니다. 이 전 대위를 촬영하는 A 씨의 휴대전화를 이 전 대위가 손으로 쳐 날려버렸고, 두 사람의 욕설 등 비난이 이어졌습니다. 해당 유튜버는 평소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이근 전 대위의 각종 의혹을 제기해왔고, 이 전 대위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A 씨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비판해왔습니다. 

한편, 이 전 대위는 우크라이나 무단 입국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이 전 대위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을 위해 참전했다고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히면서, 여권법 위반 사실은 인정하고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 김상민 / 영상취재 : 설민환 / 구성 : 정성진 / 편집 : 이기은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