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카데미 작품상에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아카데미 작품상에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에브리씽'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수상작으로 호명됐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 이민 1세인 에벌린(양쯔충 분)이 다중 우주를 넘나들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아시아계 미국인 가족이 겪는 현실적 고충과 세대 갈등을 SF 장르로 풀어내며 호평받았습니다.

'에브리씽'은 할리우드 4대 조합인 감독·제작자·배우·작가 조합이 주는 상을 모두 휩쓸며 일찌감치 오스카 작품상의 유력 주자로 거론돼 왔습니다.

작품을 공동 연출한 대니얼 콴 감독은 무대에 올라 "전 세계는 지금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우리 스토리가 가끔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곤 한다"면서 "영화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서 가끔 무섭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이런 영화를 통한 이야기는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프로듀서 조너선 왕은 "정말 많은 이민자의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다"면서 자신의 아버지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제 아버지께서는 '항상 수익보다 사람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보다 중요한 개인은 없다'는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셨다"면서 "여기에 계신 모든 분이 그 이야기를 같이해주신 것 같아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진=워터홀컴퍼니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