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 한은 "SVB 위기, 영향 제한적…필요시 신속 대응"

정부 · 한은 "SVB 위기, 영향 제한적…필요시 신속 대응"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김주현 금융위원장·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승헌 한국은행 부총재·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 등 경제·금융 수장들은 오늘(12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현안 관련 정례 간담회를 열고, SVB 사태의 국내 영향을 점검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아직은 이번 사태가 미국 은행 등 금융권 전반의 시스템 리스크로 확산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시각이 우세하다"면서도 "글로벌 금융 긴축으로 시장 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국내외 금융시장, 실물경제 등에 대한 영향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와 관계기관은 관련 상황을 24시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우리 경제의 부작용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당국은 국내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을 예의주시하면서도 국내 은행의 경우 이번 사태와 관련된 게 없고 자본 건전성도 강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와 금감원 등 금융당국은 SVB 폐쇄가 국내외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분석 및 점검에 나섰습니다.

금감원은 SVB 사태가 국내 은행과는 관련이 없지만 글로벌 금융시장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국내 대응 상황을 재점검할 예정입니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