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D리포트] SM 인수전 타결..카카오 '경영권' · 하이브 '플랫폼 협력'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이 카카오가 경영권을 갖고, 하이브는 플랫폼 협력을 하는 방향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하이브는 이 같은 내용으로 카카오와 합의에 성공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양 사간 지분확보 과열 경쟁으로, 하이브 주주 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플랫폼 협력이 구체적으로 뭘 의미하는지는 현 시점에서 답하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수만 SM 전 총괄 프로듀서로부터 사들인 지분 14.8%를 어떻게 할 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결정된 내용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하이브와 카카오는 그제부터 협상을 벌여 협상 3일째인 오늘 오전, 전격 합의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 말로 예정된 SM 정기주주총회에서 하이브 측 사내이사 후보들은 사퇴합니다. 카카오 역시 보도자료를 통해 향후 SM의 자율적·독립적 운영을 보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오는 26일까지 예정된 주당 15만 원 공개 매수를 계획대로 진행해 추가 지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수만 SM 전 총괄 프로듀서 측은 아직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탭니다.

SBS 전병남입니다.

( 취재 : 전병남 / 영상편집: 이승진 / 제작 : D뉴스플랫폼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