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해로 북 탄도미사일 발사…김정은, 김주애와 참관했다

<앵커>

북한이 어제(9일) 저녁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서해로 발사했습니다. 북한은 조금 전 김정은 총비서와 딸 김주애의 참관 하에 남한 비행장을 겨냥하는 화력 훈련이 진행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어제 서부 전선 화성포병부대의 화력 훈련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총비서가 서부 전선 적들의 작전비행장을 담당하는 부대의 실전 대응 태세를 판정 검열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화력 습격 중대가 적 작전비행장의 주요 요소를 가상해 설정된 서해상의 목표 수역에 일제사격을 가해 실전 대응 능력을 과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어제 훈련이 남한의 비행장을 겨냥해 실시된 미사일 발사 훈련이었다는 뜻입니다.

김정은의 훈련 참관에는 딸 주애도 동행했습니다.

김정은은 적들에게 언제든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어제 저녁 6시 20분쯤, 남포 일대에서 서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북한이 같은 지역에서 수 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동시에 발사했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는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한미연합훈련 '자유의 방패'에 반발하는 차원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